Contents

2017년 5월 13일 토요일

[Reading-B1] 오노의 하루 그리고 댓글 : Ohno's day and the comments


[ Reading-B1 : Reading for Beginner 1]

오노의 하루 그리고 댓글 : Ohno's day and the comments






 오노
‘책 읽는 사람들’ 모임에 갔습니다.
재미있었어요. 좋은 사람들도 많이 만났어요.
이제부터 책을 열심히 읽고 싶어요.

- 이맘 : ‘책 읽는 사람들’이 뭐예요?
  -> 오노 : 책을 읽는 모임이에요. 책을 읽고 이야기를 해요.
- 한나 : 사람은 많았어요?
  -> 오노 : 네 많았어요. 같이 저녁도 먹었어요.
   -> 한나 : 저녁은 뭐 먹었어요?
    -> 오노 : 삼겹살을 먹었어요. 소주도 마셨어요. ;P
- 지수 : 오늘 아침에 나 만나고 갔어요?
  -> 오노 : 네, 아침에 선생님을 만나고 모임에 갔어요.
   -> 지수 : 많이 얘기했어요?
    -> 오노 : 네. 한국말로 많이 이야기했어요.
     -> 지수 : 한국어로 이야기했어요? 잘 말했어요?
      -> 오노 : 그럼요. 이제 한국어로 잘 말할 수 있어요. 선생님 덕분에 한국어 잘해요. :)

* 단어 : Word 

- 모임 : (noun) meeting, gathering, club
- 재미있다 : (stative verb) to be fun, interesting
- 만나다 : (action verb) to meet
- 열심히 : (adverb) diligently, enthusiastically
- 이야기 : (noun) chat, story, talk
- 삼겹살 : (noun) Samgyeopsal (Korean food which is basically grilled pork belly)
                
Samgyeopsal : 삼겹살

- 소주 : (noun) Soju (one kind of Korean alcohol)
          
Soju : 소주 
CC BY-SA 3.0, https://commons.wikimedia.org/w/index.php?curid=328171
- 한국말 : (noun) Korean (language)
- 한국어 : (noun) Korean (language)
- 잘하다 : (stative verb) be good at
- 말하다 : (action verb) to talk
- 그럼요. : (expression) sure, yes
- Noun + 덕분에 : (expression) thanks to Noun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ex) 선생님 덕분에 : thanks to the teacher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커피 덕분에 : thanks to coffee


Have a class with a native Korean teacher!
[Click the image]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